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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름 휴가철 건강 관리법 여름 휴가철 건강 관리법

    ◇ 해외여행 2주 전 예방접종하기   매년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지만, 감염병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해외여행 출발 전 반드시 여행지 감염병에 대해 알아보고, 출국 최소 2주 전에 병원에 가서 의사와 상담 후 필요한 예방접종을 받아야한다. 베트남·태국 등 동남아의 경우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길이가 긴 상·하의를 입어야 한다. ◇ 3시간 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강렬한 햇빛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피부가 붉게 변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일광화상’을 입을 수 있다. 자외선이 절정을 이루는 오후 12시부터 2시 사이에는 가급적이면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한 번에 많이 바르는 것보다 3시간 간격으로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 화상을 입었을 때는 긁지 말고 차가운 우유나 얼음물에 20분 간격으로 서너 번씩 찜질을 하면 증상이 완화된다.   ◇ 물놀이 전후 눈·귀 청결 유지하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워터파크·해수욕장 등 물놀이 장소에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눈과 귀 질환에 주의해야 한다. 눈을 깨끗한 물로 자주 씻어주고 충혈·이물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손으로 비비지 말고 소금물로 씻어내는 것이 좋다. 또 물놀이 후 귓속에 물이 남아있으면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면봉을 사용하기 보다는 수건을 귀에 대고 물이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도록 해야 한다.   ◇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통 예방하기   휴가철에는 신체활동이 많아지므로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과 관절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특히 장시간 비행이나 운전을 할 경우 목이나 어깨 등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 척추 주변의 인대와 경직된 근육을 풀어줘야 한다. 만약 근육통이 생겼다면, 먼저 냉찜질로 부기와 염증을 가라앉히고 이후에는 온찜질로 혈액순환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 체온유지와 건강기능식품 섭취로 면역력 관리하기  휴가지에서의 야외활동과 급격한 체온 변화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약하게 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면역력 관리에 중요한 체온유지를 위해 긴 소매의 겉옷을 준비하고, 과도한 음주는 삼가야 한다. 또, 여행 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당귀등혼합추출물·인삼·클로렐라 등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고, 휴대할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여행지에 챙겨가는 것도 좋다.  [ 출처 :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여름 휴가철 건강관리법 2018.07.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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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든든한 지원군 프락토올리고당 든든한 지원군 프락토올리고당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올리고당에 한 번쯤은 관심을 가져봤을 것이다. 올리고당은 당단위체 수가 3개에서 10개 사이 정도인 당으로 다당류인 만큼 소화시키는 데 드는 에너지가 많이 들뿐더러 유산균이 좋아해 설탕을 대신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그중에서 프락토올리고당은 특히 단맛이 강하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데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도 인정을 받았지만 유산균에 도움을 주는 만큼 보통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부원료로 사용돼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준다.프로바이오틱스 지원사격프락토올리고당은 바나나, 양파, 아스파라거스, 우엉, 마늘, 벌꿀, 치커리 뿌리 등과 같은 채소나 버섯, 과일류 등에 포함되어 있는 천연 물질로, 미생물 유래의 효소나 사탕무우 잎에 존재하는 효소를 이용한 생물학적 전이 반응으로 제조하는 기술이 개발되면서 상업화가 이루어졌다. 시판 중인 프락토올리고당은 설탕과 마찬가지로 사탕수수를 주원료로 해서 만들어진다. 설탕과 원료가 같은 만큼 단맛이 비슷하게 나며 물에 녹기 쉬워 음식을 조리할 때에도 좋다.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에 유익한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관련 제품은 발효로 인해 신맛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이를 없애기 위해 당을 첨가하곤 한다. 보통 당류는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 편이지만 프락토올리고당은 극히 소량만이 위산에 의해 가수분해되고 대부분은 대장에서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된다. 유해균은 감소시키고 유익균은 늘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간접적으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특히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식중독•장염 등 질병에 걸리기 쉬운 여름철, 장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장내 세균 중 유익한 유산균 등을 증식시켜 소화 기관의 환경을 개선해주는 게 중요하다. 유산균의 먹이인 프락토올리고당과 같은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로 자기증식을 늘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볼 수 있다.섭취 전 알아둘 점프락토올리고당은 오랫동안 식품원료로 사용되어 왔고 심각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 없어 안전성이 어느 정도 확보된 원료다. 유익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칼슘 흡수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건강한 성인이 하루 2.5~15g의 프락토올리고당을 섭취하면 정장작용, 장기능 개선, 칼슘 흡수의 증진기능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하루 30g 이상 섭취하면 “더부룩한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일일섭취량은 기능성 인체적용시험 자료를 토대로 3~8g이 적당하다고 한다. 식품으로써 사용할 때 프락토올리고당은 열과 산에는 약한 편이므로 볶음이나 조림, 튀김요리나 숙성되는 과정에서 산이 발생하는 매실청 등에는 적합하지 않은 편이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요거트와 같이 차가운 음식에 단맛을 더할 때 사용하는 게 좋다.[ 출처 : 식약신문 2018.06.29 ]http://www.livepure.co.kr/item/GS055K리브퓨어 프로바이오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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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덥고 습한 장마철, 주의해야 할 질환 4가지! 덥고 습한 장마철, 주의해야 할 질환 4가지!

    1.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한 식중독장마철 덥고 습한 날씨는 식중독균이 잘 자라는 환경일 뿐만 아니라 모기, 파리 등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로 식중독에 걸리기 쉽습니다.2.     일조량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우울증      하루 종일 비가 오는 장마철에는 일조량의 부족으로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흐린 날이 지속되면 뇌 속에서 멜라토닌이라는 물질의 분비가 늘어나는데, 이 물질이 수면 및 진정 작용을 유도해 기분이 우울해집니다.3.     축축하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아 생기는 무좀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의 날씨는 무좀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무좀의 원인균은 곰팡이의 일종입니다. 이 균이 있는 상태에서 발가락이 축축하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으면 무좀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4.     곰팡이로 인한 알레르기 질환 장마철은 습도가 높기 때문에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곰팡이가 장마철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출처 : 삼성서울병원 커뮤니케이션실 [헬스&라이프] 2018.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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