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란 외부의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인체 방어 시스템을 말합니다.

, 몸에 존재하지 않는 외부의 이물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힘이죠.

 

쉽게 말하자면, 주변을 살펴 봤을 때 늘 감기를 달고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렇게 추워도 독감이 유행을 하더라도 쌩쌩한 사람이 있죠.

바로 면역 체계의 견고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같은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감염되지 않기 때문에 건강한 것이죠.

 

면역력이 저하 되었을 때 발생하는 질병이 그래서 많답니다.

기온의 일교차가 큰 환절기나 겨울철에 그래서 골골대기가 쉽죠. 이 때 감기 환자들도 많고 몸의 활동성이 낮아져서 외출 조차 꺼리게 됩니다.

 

또 운동 부족, 스트레스, 과도한 음주 및 흡연, 영양 불균형 등도 영향을 미칩니다.

인체의 면역 시스템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고 유기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여러 요인들에 의해 면역력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병의 원인은 뚝 떨어진 면역력에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면역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큰 핵심은 뭐니뭐니 해도 식이요법입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베스트이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은 우리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을 전신에 골고루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성인 기준 약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운동도 필수적이랍니다.

내외적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면역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고 싶고, 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 습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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