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우리에게 ‘건강’이라는 테마는 계절이 바뀔 때 마다 꼭 한 번은 짚고 넘어가야 하는 ‘화두’가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이 아니더라도 ‘슈퍼푸드(Super Food)’라는 용어는 이미 우리에게 익숙 합니다. ‘슈퍼푸드’라는 용어가 우리에게 익숙하게 된 이유는 타임(TIME)지가 10대 슈퍼푸드를 선정하면서 부터인데요. 이후,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슈퍼푸드의 효과/효능들이 소개 되었고, 그 동안 우리는 모르고 있었지만 국내외의 수많은 연예인들이 이미 건강과 미용을 위해 슈퍼푸드를 애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소개 되면서부터 슈퍼푸드의 열풍은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슈퍼푸드의 선정기준은 낮은 칼로리에 비해서 당분과 염분은 적고 수용성 식물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해서 체중은 줄여주고 면역력은 증가시켜 주는 화학물질이 풍부한 식품 입니다. 제네시스퓨어가 생각하는 슈퍼푸드는 단순히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 아니라 우리 몸에 들어갔을 때 제네시스퓨어의 철학인 Cleanse-Balance-Build를 기반으로 건강증진(health promoting) 능력을 가졌는가? 입니다. 음식/식품의 건강증진(health promoting)의 특성을 조사하는 방법에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위약조절실험(Placebo controlled experiments)   똑같이 450kcal를 섭취 한다고 했을 때, 음식에 따라 몸에 제공하는 건강증진(health promoting) 능력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450kcal를 섭취하기 위해 초콜릿 바를 먹는 것과 아사이베리를 먹는 것이 몸에는 다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죠. •역학조사(Epidemiological studies)  앞서 이야기한 위약조절실험만으로 ‘현재의 건강이 이 식품 때문이다’라고 이야기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역학조사는 오래 전부터의 식습관을 파악하여 현재의 건강상태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예로부터 콩(bean)을 많이 섭취하는 동양인이 서양인 보다 더 건강하다’는 연구결과 같은 것들 입니다•민족식물학(Ethnobotany)   특정 지역의 토착민(indigenous people)이 가지고 있는 전통 식물 정보에 대한 연구로 해당지역에서 생산되는 식품 섭취가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코아가 많이 생산되는 파나마의 쿠나 인디언은 높은 코코아 섭취로 인해 심장 혈관과 관련한 질병 발병률이 매우 낮습니다.•동물 그리고 체외 연구(Animal and in vitro)  동물이나 통제된 환경에서의 실험연구를 통해서도 식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험을 통해 ‘아사이베리가 항산화 수치(ORAC)가 높기에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밝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슈퍼푸드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 보도록 하죠.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는 1.토마토      2.시금치      3.적포도주      4.견과류(땅콩,호두,잣)      5 .브로콜리     6.연어      7.마늘      8.녹차      9.블루베리      10.귀리인데, 블루베리의 주목은 베리(Berry)류의 열풍으로 이어져 최근에는 크랜베리, 아사이베리가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아사이베리의 효능은 블루베리가 가진 효능을 훌쩍 넘어서 ‘신이 내린 아마존의 선물’로 불리우며 전 세계적으로 효과/효능에 대한 다양한 사례, 검증/보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5년 간 아사이베리를 연구한 알렉산더 셔스 박사(미국)는 그의 저서 <아마존의 아사이;Acai from the Amazon)에서 브라질 원주민은 아사이베리를 ‘생명의 나무’라고 부르면 오래 전부터 건강식으로 먹어오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미국 농림부에서 발표한 100g당 식품 항산화 수치(ORAC)에 따르면, 으로 월등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2013년 8월 4일, JTBC 닥터의 승부 84회에서 고도일 박사는1. 아사이베리가 우유의 7배의 탄수화물, 17배의 철분, 9배의 비타민B1 보유2.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적포도주의 33배, 블루베리의 7배 높고3. 관절과 근육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세라토닌이 함유되어 있다 고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 꾸준히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세계적인 슈퍼모델 미란다 커(Miranda Kerr)가 유투브를 통해 아사이베리를 이용한 해독주스로 몸매를 관리한다는 것이 소개 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습니다. 제네시스퓨어 아사이퓨어는 브라질산 천연 아사이베리 100%의 주스로 제네시스퓨어라는 이름에걸맞게 인공감미료와 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퓨어 주스(Pure Juice) 입니다. 제네시스퓨어 아사이퓨어가 더워지는 여름날 더욱 좋은 이유는미란다 커는 아시이베리로 주스를 만들기 위해 더운 여름날에도 믹서를 돌리겠지만, 주스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를 위해 별도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섭취 할 수 있다는 점과파우치와 병 타입으로 되어 있어 수분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제네시스퓨어 ‘아사이퓨어’와 함께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름을 보내세요.  이 컨텐츠의 내용은 건강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며,  어떤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학적인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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