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번, 셀프 점검을 해봅시다! 1.    최근 들어 살이 쪘다. 2.    운동을 해도 변화가 없다. 3.    활력이 부족하다. 4.    부쩍 피곤함을 느낀다. 5.    멋진 몸을 가지고 싶다. 6.    강해지고 싶다. 7.    유연한 몸을 가지고 싶다. (이 중 1개 이상 체크가 되면 바로 운동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우리 몸은 소중하니까요~)  운동을 하면 왜 좋을까요?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체력적, 심리적 효과와 면역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첫째, 체력적인 효과로서 신체 각 부위의 주요 근육이 발달되어 근육 내 모세혈관의 밀도가 늘어나고, 심장의 용량 및 크기가 증가할 뿐 아니라 폐의 기능인 폐활량도 증가합니다. 둘째, 심리적 효과로서 운동은 인간의 공격 본능과 부정적 사고를 해소 시키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면역 효과로서 규칙적 운동은 질병과 외부의 임상 자극에 대한 면역 반응에 영향을 준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 출처 : 국민체육진흥공단 ]     운동의 효과! 1.     건강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     기초 대사량을 높여줍니다. 3.     체지방량을 감소시키고 근육량을 증가시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 등 만성질환의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건강해지는 운동의 종류 1.    무산소 운동 산소를 사용하지 않고 에너지를 생성하는 운동으로 강한 힘을 단 시간 동안 내는 운동입니다. 팔 굽혀 펴기, 역도, 아령, 단거리 달리기 등이 해당됩니다. 2.    유산소 운동 산소를 사용해 몸 안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과 탄소화물을 태우는 운동으로 낮은 강도로 장시간 유지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마라톤, 빨리 걷기, 에어로빅, 수영, 자전거타기 등이 해당됩니다. [ 출처 : 식품안전정보포털 ]     GPS(GenesisPureSports, 제네시스퓨어스포츠)는 운동하기 전의 시작 과정부터 끝난 후의 회복 과정까지(운동 전 - 운동 중 - 운동 후),운동의 모든 과정에서 에너지 생성과 수분 및 전해질 보충, 근육의 유지 및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네시스퓨어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많은 에너지와 영양소가 소모됩니다. 최적의 운동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운동 중에는 물론, 운동 이후에도 소모된 필수 영양소를 보충, 영양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제네시스퓨어코리아의 GPS 제품 라인은 운동 전, 운동 중, 운동 후 세 과정에 각각 적합하게 디자인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문 운동 선수를 비롯해 이제 막 운동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의 운동에 대한 도전을 완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GPS 라인 가운데, 엔오지, 서플라이, 리빌드 3가지 제품은 세계적인 도핑 테스트 프로그램인 ‘인폼드 스포츠(Informed Sports)’의 안티도핑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따라서 전문 스포츠 선수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검증 단계를 통과하기 위해 엄격하고 높은 기준이 요구되며,(제품 오염단계조사, 프로 스포츠의 의약품 테스트분석, 마약 테스트 양성반응의 분석 등) 그렇기에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것은 세계 반도핑 기구(WADA)의 금지 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임을 증명하는 것입니다.운동효과를 상승시키고,아름답게 변화되는 바디라인,제네시스퓨어스포츠(GPS)를 통해 경험하세요!  
  • 따뜻한 햇살과 신선한 바람, 그리고 청명한 하늘의 봄. 신록의 계절 5월은 참 좋은 계절입니다. 겨울잠을 자던 개구리가 깨어난다는 경칩이 지나고, 의욕 넘치게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게 됩니다.   봄에 새 생명이 자라는 것처럼 몸에서도 끊임없는 생명 활동이 이어지고 있죠. 새로운 생명이 나오는 봄처럼 우리 몸도 새로운 세포로 기지개를 켭니다. 따뜻한 햇살로 생명력이 살아나듯, 에너지가 몸에 살아 있을 때 새롭게 우리 몸도 순환하죠. 자연의 싱그러움으로 우리 몸도 점점 밝아지고 가벼워져서 우리 몸도 에너지가 넘치게 되죠.   생명의 에너지는 자연과 음식(식이)을 통해서 얻게 됩니다. 잘 먹고 잘 관리해 줌으로써 몸에 에너지가 생깁니다. 봄을 맞아 자연에 가까이 가서, 자연의 맑은 에너지가 몸에 들어와 생명 에너지를 채워주죠. 생명 에너지가 넘치는 삶이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라이프 스타일이죠.   밝고 긍정적이며 열정이 넘치는 사람과 함께 있으면 같이 동화되어 적극적이고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긍정 에너지가 넘치고 기분이 좋아지듯, 상큼 발랄한 청소년들을 보면 그 젊음이 부럽고 싱그럽듯, 특유의 밝음과 해맑음으로 흥 많은 젊은 시절로 돌아 가고플 때가 종종 있듯, 돌아 갈 수 없음을 자각하고 현실(현재)에 충실하며 다시 마음가짐을 다잡죠.   삶이란 마음 먹기에 달린 것 같습니다. 워크-라이프 밸런스를 잘 조절하여 건강 관리에 더욱 힘쓰며 하루하루 충실히 최선을 다하게 되죠. 직장에서는 열정적이고 프로답게, 집에서는 건강 관리와 자기 관리에 주력을 틈틈히 운동과 부족한 영양소(비타민 및 미네랄 등)를 채우며 오늘 하루도 파이팅을 외치며 충실한 라이프를 행합니다. 하루하루가 쌓여서 더 나은 미래가 되듯이 오늘도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아침을 든든하게 시작하면 하루가 더욱 활기차고 기운이 넘치듯이제네시스퓨어는 온가족에게 꼭 필요하고 중요한 기능을 하는 데일리 베이직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기본에 기본을 더하는 것우리가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 우리가 섭취하는 많은 영양소 중에서 단백질은 체력과 면역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요즘 같이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고 낮에는 더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우리 몸은 기온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여 쉽게 지치고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피곤해지고 체력이 저하되며 면역력 또한 약해져 감기나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체력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이유 중 하나는 단백질 부족으로 인해서 입니다. 병원균이나 세균성 이물질 등 여러 가지 항원이 체내에 들어왔을 때 몸을 방어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항체가 단백질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신선한 야채와 과일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 섭취를 통해서 면역력 및 체내 에너지를 보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신체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매우 중요하며 모든 세포에서 발견 됩니다. 이런 단백질이 부족해질 경우, 성장기 어린이는 정상적인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성인은 체력이 약해집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력이 줄어드는 중장년층에서는 단백질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근육량이 줄어들고 신체 저항력이 떨어지면서 신체 기능 전반에 문제가 생길 우려도 있습니다.   단백질을 말하면서 아미노산을 지나칠 수 없는데요, 단백질을 구성하는 것이 바로 이 아미노산입니다. 아미노산은 20여 종에 불과한데, 서로 각기 다른 모양으로 결합해 수많은 단백질을 만들어 냅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최소 단위로, 체내에서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신체 활력을 돕기 때문에 환절기 건강을 위해서 아미노산의 섭취는 꼭 필요합니다.   우리 몸은 머리카락·뼈·근육·피·살·신경세포·호르몬 등 수백만 종의 단백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필수아미노산과 비필수아미노산으로 나뉩니다. 필수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반드시 섭취해야 하죠. 여덟 가지 필수아미노산 중 한 가지라도 부족하면 단백질 합성에 문제가 생겨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비필수아미노산 역시 인체를 구성하는 많은 부분에 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꼭 섭취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먹는 육류에는 단백질 외에도 지방 성분이 많아 과다 섭취시, 비만과 성인병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능성 식품을 통해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바쁜 생활을 하는 우리는 업무 과다나 스트레스로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충분한 휴식으로 회복이 되어야 하는데, 만성 피로로 인해 쉽게 회복이 안되고 있죠.   또한 따스한 봄과 함께 찾아오는 또 하나의 손님, 바로 춘곤증. 피로, 졸음, 나른함, 의욕 저하, 식욕 불량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죠. 봄에는 활동량이 많아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영양소 필요량이 늘어나는데, 영양 공급이 부족할 경우 춘곤증을 더 심하게 느끼게 되어 신체적 피로감이 늘어나게 됩니다. 스트레스 해소 및 피로 회복을 위해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취미 생활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체내 면역 기능 유지를 도와주는 비타민 및 미네랄을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몸을 피로하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거나 억제하는 기능이 약해지므로 그 결과 피로가 누적이 되어 만성피로가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자연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귤, 사과, 레몬, 브로콜리, 양배추 등 신선한 야채와 과일로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짧은 외출(15~20분, 햇빛이 너무 강한 낮 시간대를 제외)을 통해서 햇빛을 쬐면 비타민D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매서운 칼바람에 겨우내 미뤄뒀던 일광욕을 하시기 바랍니다. 천연의 보약이라고 불리우는 ‘햇볕’을 통해 받아들인 빛은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촉진해 신체 리듬 유지에 도움을 주며, 잠깐의 산책으로도 활력을 되찾고 기분까지 업(up) 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골다공증, 우울증, 근력, 면역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햇빛을 쬐지 못할 경우 꼭 챙겨 드셔야 합니다. 비타민B군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며, 비타민E는 항산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견과류, 케일, 아보카도 등을 섭취하면 생체리듬과 활력에 좋습니다. 이런 비타민과 미네랄이 심각하게 부족해지면 여러가지 인체 결핍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미네랄은 체내 4%만으로 건강을 크게 좌우할 수 있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무기질 및 식이섬유 등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를 위해 봄나물 및 유제품 등도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식사가 불규칙하고 균형 잡힌 식단이 힘들다면, 건강기능식품으로 대체하여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체크하여 각자의 건강 상태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챙겨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20~30분 정도의 가벼운 낮잠이나 업무 중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우리 몸에 더욱 좋습니다. 100세 건강 시대인 요즘, 건강을 안 챙길 수가 없죠. 비타민과 미네랄 충전으로 일상 생활 속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전 시켜 삶의 활력소를 높이면 건강도 챙기고, 삶의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데 더욱 좋을 듯 싶습니다.
  • 따뜻한 봄기운에 에너지가 넘치고 살랑살랑 콧바람에 외출하고 싶은 계절, 봄이 왔습니다.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은 잘 실천하고 있는지, 또 내일로 미루고 있는 건 아닌지, 지금쯤 점검을 해봐야 할 시기입니다.   매년 연초에 세운 계획 중 1순위는 다이어트입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따뜻한 봄이 오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이 늘어나죠. 다이어트의 정석은 식사량을 줄이고 기초 대사량 이상의 격렬한 신체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식이요법과 운동을 부지런히 병행하는 데도 노력한 만큼 살이 잘 빠지지 않아 답답하죠. 꾸준히 습관으로 만들어 체득 되야 다이어트 성공이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성공은 물론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의 식생활을 먼저 되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우리 식생활은 적신호가 켜져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제 7차 한국인 인체치수조사’에 따르면 30대 이상 성인 남성의 절반이 비만이며, 여자는 35세 이후 30% 이상이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식습관을 개선하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흔히 저지르기 쉬운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끼니를 거르거나 칼로리 섭취가 충분하지 않다. 굶는 다이어트와 지나치게 음식섭취량을 제한하게 되면 몸무게 수치는 빠르게 줄어들 수 있지만, 배고픔으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며 칼로리량을 대폭 줄인 식단을 오래 유지하기 어려워 폭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 때문에 체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체질로 바뀌면서 요요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적정량의 칼로리 섭취는 공복감을 느끼지 않게 해주며 비타민 및 미네랄의 섭취로 활력 있고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유행 다이어트를 따른다. 원푸드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등 많은 유행 다이어트가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체중이 감량 될지라도 장기적으로는 요요현상이 되풀이됩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성분이 골고루 포함된 식단이 훨씬 더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 물 섭취는 포만감을 줘서 ‘가짜 배고픔’을 잊게 해 준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먹으면 피부 미용 및 배변 활동에도 좋고, 설탕, 소금, 콜레스테롤, 포화 지방 등에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각종 성인병은 비만에서 온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나름 열심히 체중 관리 하는데도 체중계 숫자가 그대로거나, 변화를 못 느낀다면 다이어트 계획을 다시 점검해 볼 필요가 있죠.   쉽고, 결과가 확실하고, 똑똑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랠리28 도전하세요! 굶지 않는 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 랠리28로 경험해보세요! 먹으면서 만드는 나의 S라인, 지금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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