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은 피부에 더 많은 보습을 필요로 하는 계절이죠.겨울철 차고 건조한 공기와 함께 추위를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난방기기가 공기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상대적으로 수분 함유도가 높은 피부에서 습도가 낮은 주변환경으로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이 제대로 떨어져 나가지 않고 피부에 남아 껍질이 벗겨지는 것처럼 하얗게 일어나게 되는데, 이렇게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안 좋아 보이고 방치하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각질층은 외부와 직접 접촉하는 가장 바깥층으로 물리적, 화학적인 위험요소로부터 피부 및 신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각질층의 구성은 케라틴이라고 불리는 단백질이 50%, 지방20%, 수용성물질23%, 수분 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부 세포는 계속 생성되기 때문에 기존 피부 세포는 점차 각질층으로 올라오게 되며, 각질층에 도착한 세포들은 소위 ‘각질’이라고 불리는 납작하고 평평한 죽은 세포들로서, 하루에도 수백만 개의 죽은 각질세포가 피부에서 떨어져 나가고 새 각질세포로 교체되는 작용이 일어납니다. 탈락되는 각질은 피부 재생 과정에서 생기는 지극히 당연한 현상으로, 흔히 말하는 ‘때’가 바로 떨어져 나가는 각질을 의미합니다.매일매일 각질을 제거하고 일부러 때수건으로 미는 등의 거친 피부 자극은 피부를 더 안좋게 만들죠. 자연스럽게 각질이 제거되도록 주 1회정도만 필링젤이나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탈각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보습과 영양 공급도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주죠.겨울철 피부는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적절히 맞추기 위해 무리한 자극을 피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하며, 건조한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해 적절한 온도와 함께 가습기 등을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철 피부 관리(보습)를 통하여 건강과 아름다움을 적절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차병원 건강칼럼, 삼성서울병원 건강칼럼 ]
  • 역대 최장기간인 추석연휴가 금새 지나갔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오순도순 모여 차린 음식을 마음껏 먹고 즐겼던 시간이었죠. 하지만 명절이 끝나고 먹었던 음식은 내 체중으로 고스란히 가버린다는 사실! 체중계에 올라가기가 겁 나네요 ;; 특히 명절에 먹는 음식은 대부분 칼로리가 높고, 이때는 평소보다 과식하게 되며 활동없이 잠만자게 되니 체중이 늘어나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연휴가 끝난 지금!!! 불어난 체중을 보며 근심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 체중을 관리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리브퓨어 제품에 주목해봅시다.     1. 린앤후르츠앤화이버 린앤후르츠화이버는 각종 식이섬유와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한끼 식사로도 대체할 수 있는 체중조절용조제식품입니다.   2.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메타볼릭 메타볼릭은 각종 30여 가지의 식물성 원료와 아미노산 및 미네랄을 함유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3. 아이오닉앤패스팅 아이오닉앤패스팅은 아사이, 노니, 망고스틴, 고지의 슈퍼후르츠 4종과 다양한 허브 성분을 포함하여 쉽게 지치는 현대인들에게 활기를 더해줍니다.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에너지를 낼 수 있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공급 받아야하며 인체 내 생리활성에 관여하는 각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꼭 섭취해야만 원활한 대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린앤후르츠앤화이버, 메타볼릭, 아이오닉앤패스팅으로 체중관리에 도전해보세요!
  •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는 더 당기기 시작합니다. 특히나 외부 환경 등의 외적 자극에 의해 피부 미용이 문제가 되곤 하죠. 보통 1. 햇빛 등의 기온차, 2. 건조한 환경, 그리고 3. 피부 컨디션에 맞는 화장품을 쓰지 않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겨울철에 피부가 많이 건조하고 당김이 심합니다. 자외선 때문이기도 하고 (눈 등의 산란 작용 때문에 보통 2배 이상 피부의 자극이 오죠.) 유해 산소의 원인도 있습니다.   또한 온풍기나 난로 등의 따뜻한 바람에 의한 피부 혈관 확장 및 탈수(수분 빼앗김)으로 인해 피부가 더 안 좋아집니다.(건조하고, 당기고- 참을 수 없죠!)   추가적으로 보통 여름엔 수분크림, 겨울엔 영양크림이라 하여 겨울에는 보습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 평소에 사용하던 화장품을 컨디션에 맞게 사용하지 않아서-입니다. 수분이 부족하다 싶으면 마스크팩을 잠시 얼굴에 올려두고 급 수분보충을 하는 것이 좋고 (20분 이내로만 사용하세요!) 가을 및 겨울에는 슬리핑팩(수면팩)이나 영양크림 등을 좀 더 많이 바르는 게 좋습니다. 리치한 크림을 좀 더 사용하여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하죠.   특히나 이럴 때에는 클렌징을 조금 덜 자극적이게 하고, 화장을 두껍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서 화장품의 양을 조절하는 것도 한 방법이죠.   피부 고민, 이제 자신의 컨디션과 상태를 파악하여 집에서도 간단하게 홈-케어하여 피부를 개선하는 것은 어떨까요? 피부 고민, 이제 굿바이(Good-bye)하세요!
  • 20대를 지나 30대에 접어들어 거울 속 있는 내 얼굴을 볼 때마다, 사진에 찍힌 내 몸매를 볼 때마다 노화가 되고 있음을 순간순간 느끼게 됩니다. 밥보다는 밀가루 음식, 햄버거, 스테이크를 좋아하고 식사를 마친 뒤에도 케이크나 빵을 추가하여 후식을 먹을 수 있는 배가 따로 있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바로 30~40대 여성입니다. 여기에 야식까지도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를 순 있겠지만요. 이런 식생활로 인해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 여성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몸 안 건강은 물론 외형적으로 몸매와 피부 건강까지 챙겨야 하는 30~40대 여성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활성산소가 생성되는데 이것이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며 노화의 주범이기 되기도 합니다. 항산화제는 바로 활성산소로부터 조직 손상을 막아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기자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그러므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죠. 다들 잘 아시다시피, 비타민C는 피부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예방하며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영양소이죠. 다음은 망고스틴입니다. 망고스틴의 특징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거기에 크잔톤 성분까지 더해 피부의 각종 트러블들을 진정시키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를 섭취합니다. 오메가-3인 불포화지방산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인스턴트 음식, 고기류 같은 고지방음식을 주식으로 삼는 여성분들은 혈관 내 지방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를 섭취해야 합니다. 밀라, 리브퓨어의 독자적인 마이크로슬라이스 방식으로 가공한 치아씨드는 식물성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고 식사를 한지 얼마 지나지 않고도 금방 배고픔을 느끼는 여성분들에게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제품입니다. 세번째, 비타민B군을 섭취해서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이 부족할 경우 피로와 스트레스가 쉽게 쌓일 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음식으로 충분한 양의 비타민B를 보충하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서플라이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추가로 섭취하시면 활력을 찾게 해줄 것 입니다.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더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하고 불균형 생활습관 가운데 있는 여성분들!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고 더불어 운동까지, 몸 안 밖 건강 모두를 챙기는 멋진 여성이 되길 바랍니다.
  • 환절기만 되면 일교차가 커지고 건조한 상태가 지속이 되죠. 이 때 얼굴과 몸에서 수분이 부족하니 가렵고, 가려우니 긁게 되고… 피부가 건조해서 환절기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구나 움직임에 의하여 피부의 수축 팽창이 반복되어 각질의 과각화가 발생하여 각질이 계속 생기고 피부에 들뜨곤 하죠.   보기 싫다고, 흉하다고, 화장이 안 먹는다고 무리하게 자극을 줘서 제거하면 피부는 더 손상되게 됩니다. (피부는 자극을 주면 줄수록 안 좋아지죠. 더구나 피부가 약한 상태일 때 자극을 주면 악순환이 되어 피부에 트러블이 나거나, 그 부위만 착색이 되기도 하거나 홍조현상이 생기죠.)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한 데, 건조할수록 더욱 수분과 영양을 주어 보습에 힘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 날씨일수록 물을 많이 먹어 수분을 섭취하고(안) 피부는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을 평소보다 조금 더 발라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밖)내외적으로 보습에 충분히 노력하면,피부도 덜 건조하고, 화장 역시도 덜 뜨는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역시나 샤워 후 바디로션을 충분히 바르는 게 보습에 좋죠.건조한 얼굴과 피부를 환절기에 좀 더 보습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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